google7ea3ced6713397e1.htmlnaver099ddd722ba9802a86a5c817759d9f56.html 인타임, 시간이 화폐인 세상이 왔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타임, 시간이 화폐인 세상이 왔다.

by woogi62 2024. 7. 14.

출처 네이버 이미지

1. 기본 정보 및 줄거리

감독: 앤드류 니콜

출연: 아만다 사이프리드, 저스틴 팀버레이크, 킬리언 머피, 올리비아 와일드, 알렉스 페티퍼, 자니 갈렉키 등

장르: SF, 액션, 스릴러

 커피 1잔 4분, 권총 1정 3년, 스포츠카 1대 59년, 모든비용은 시간으로 계산되는 세상입니다.

 

미래에 모든 인간은 25세가 되면 노화를 멈추고, 팔뚝에 새겨진 '카운트 바디 시계'에 1년의 유예 시간을 제공받습니다.

이 시간으로 사람들은 음식을 사고, 버스를 타고, 집세를 내는 등,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시간으로 계산합니다.

하지만, 주어진 시간을 모두 소진하고 13자리 시계가 0이 되는 순간, 그 즉시 심장마비로 사망합니다.

그 때문에 부자들은 몇 세대에 걸쳐 시간을 가지고 영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난한 자들은 하루를 겨우 버틸 수 있는 시간을 노동으로 사거나, 누군가에게 빌리거나, 그것마저 안 된다면 훔쳐야 살 수 있습니다.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는 매일 아침 자신의 남은 시간을 보며 충분한 양의 시간을 벌지 못하면, 더는 살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으며 눈을 뜹니다. 어느 날, 수천 년을 살 수 있는 헤밀턴이란 남자를 위험에서 구해준 윌은 그에게서 소수의 영생을 위해 다수가 죽어야 하는 현 시스템의 비밀을 듣게 됩니다. 그 남자가 100년의 시간을 물려주고 시체로 발견되면서 졸지에 살인자의 누명을 쓰고 쫓기게 됩니다.

사람들의 눈을 피해 부자들만이 모여 사는 '뉴 그리니치'로 잠입한 그는 끈질긴 타임키퍼 리온(킬리언 머피)의 추적으로 체포될 위기를 맞습니다. 와이스 금융사의 회장 딸인 실비아(아만다 사이프리드)를 인질로 삼아 간신히 탈출합니다.

이때부터 윌은 실비아와 함께 누명을 벗고 전 세계를 통제하는 시스템의 비밀을 파헤치러 다니는 여정을 그립니다.

 

 

 

2. 명대사 및 의미

1. "시간은 가장 귀중한 자산이다."

 시간과 돈이 같은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질 수 있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2. "시간은 우리에게 주어진 선물이다. 그리고 우리는 그 선물을 어떻게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다."

 시간은 우리에게 주어진 기회이며, 우리가 그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삶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3. "우리는 시간을 지배할 수 있다. 시간이 우리를 지배하지 않게 하자."

 이 대사는 시간에 휩싸여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적적히 활용하여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야 한다고 알려줍니다.

 4.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을 단순히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의미 있게 활용하고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시간을 단순히 절약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사용해야 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3. 총평

인타임은 시간이라는 개념을 화폐와 동일시 하는 작품입니다.

시간여행 설정이 흥미롭기는 했으나 전개가 매끄럽지 못하다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저는 시간이라는 소재를 활용한 영화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포스팅 중에 시간과 관련된 영화들이 꽤 있습니다.

저는 항상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어떤 식으로 써야지 효율적일지를 생각합니다. 효율을 위해 시간마다 해야 할 것들을 표시해 두기도 합니다. 하지만 영화처럼 부자들이 시간을 통제함으로써 영생을 누리고 편안함을 추구하고, 빈민들은 그 몇 시간을 얻기 위해 자신의 시간을 노동하는 데 써서 다시금 시간을 얻는 걸 보면서 현실에서의 사회적 불평등과 계층 간 갈등을 잘 표현한 영화로 생각됩니다. 

 이 영화는 개인의 자유와 선택에 대한 결과도 영화를 보는 요소 중에 하나로 꼽을 수 있습니다.

주인공들은 시간을 통해서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려 합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다양한 선택과 갈등을 겪게 됩니다.

주인공들처럼 불합리한 세상에 맞서 싸우는 자들, 그냥 현실에 수긍하고 살아가는 자들이 대비가 되기도 합니다.

시간은 참으로 공평하지만, 그 시간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엄청난 혜택이 될 수도 있고 어떤 이들은 그 시간을 후회로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돌아오지 않을 시간을 후회하기보단 당장 지금, 이 순간을 제대로 살아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