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7ea3ced6713397e1.htmlnaver099ddd722ba9802a86a5c817759d9f56.html 투모로우, 기후 변화에 의한 재앙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투모로우, 기후 변화에 의한 재앙

by woogi62 2024. 7. 8.

사진출처 네이버

1.영화 소개 및 줄거리

기후학자인 잭 홀 박사는 남극에서 빙하 코어를 탐사하던 중 지구에 이상 변화가 생길 것을 감지합니다.

얼마 후 국제회의에서 지구의 기온 하락에 관해 연구발표를 하게 됩니다.

급격한 지구 온난화로 인해 남극, 북극의 빙하가 녹고 바닷물이 차가워지면서 해류의 흐름이 바뀌게 되어 결국 지구 전체가 빙하로 뒤덮인다고 경고합니다.

그러나 그 주장은 비웃음과 조롱거리가 됩니다.

그로 인해 상사와의 갈등이 커지게 됩니다.

잭은 상사와의 논쟁으로 퀴즈대회 참가를 위해 뉴욕으로 가는 아들 샘을 데려다주는 것을 잊어버리고 맙니다.

얼마 후 아들이 탄 비행기가  이상 난기류를 겪게 되고 일본에서는 거대한 우박으로 인한 피해가 나오고, 지구 곳곳에 이상기후 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잭은 해양의 온도가 13도가 떨어졌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자신이 앞서 말했던 빙하시대가 올 거라고 두려움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잭은 앞으로 일어날 재앙으로부터 아들을 구하러 가려던 중 백악관으로부터 연락을 받습니다.

잭은 브리핑을 통해 현재 인류의 생존을 위해서는 지구 북부에 위치한 사람들은 이동하기 너무 늦었으니 포기하고 우선 중부지역에서부터 최대한 사람들을 멕시코 국경 아래인 남쪽으로 이동시켜야 한다는 주장을 합니다.

그 주장으로 인해 또다시 관료들과 갈등을 겪게 됩니다.

이동을 시작한 사람들은 혼란에 휩싸이게 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잭은 아들이 있는 뉴욕으로 향합니다.

인류를 구조할 방법을 제시한 채 아들을 구하기 위해 재앙 속으로 들어가 아들을 구하려고 하는 내용입니다.

 

 

2.기후변화에 대한 생각

옛날 어릴 적 보았던 영화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그 영화에 집중하느라 크게 기후 위기 기후변화에 대한 생각을 지금만큼 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10년이 지난 후 지금 다시 보니 그 시절 투모로우에서 보았던 일들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상기후로 인한 우박 빙하가 녹는 속도도 엄청나게 빨라졌습니다.

그로 인한 해수면 상승 해수면 상승으로 인한 지진 쓰나미 등등 복합적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엄청나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모두들 기후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실질적으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일단 기후변화를 가속화 시키는 것에는 우리의 편안함이 많이 반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만 줄이거나 조금만 생각하면 되는 문제인데 그마저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지금 우리가 이렇게 비약적인 발전을 하며 고도로 성장된 문명 속에 사는 것도 기후 변화를 앞당겼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의 세대가 미래의 후손들에게 물려줄 지구를 생각하면서 조금만 더 기후환경에 경각심을 가지고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쉬운 예로 일회용품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등 조금만 우리가 주의를 살피면 극단적으로 환경이 좋아진다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하지만 그 조금씩 조금씩이 나중에 커다란 효과를 불러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지금 일회용품 줄이기를 실행하고 친환경 제품들을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후환경이 안 좋아지면 그로 인해 자연의 동물들 마저 피해를 봅니다.

또 그 피해가 인간에게까지 오게 되는 겁니다.

우리모두 경각심을 조금 더 가지고 기후환경에 대해 생각해보고 조금만 더 움직여 보면 좋겠습니다. 

 

3.감상평

:"지난 몇 주간 우린 배웠습니다. 자연의 분노 앞에 인간은 무력함을

인류는 착각해 왔습니다.

지구의 자원을 마음껏 써도 될 권리가 있다는 착각을

하지만 그건 오만이었습니다." 영화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이 대사를 듣고 참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과연 우리가 지구의 주인인건가?

아니면 우리는 잠시 지구의 호의를 받으며 잠시 머물다 가는 걸까?

전자는 아니라고 봅니다.

지금 우리는 너무 당연한 일들이라고 생각하며 지구의 자원들을 쓰고 있습니다.

기후변화는 그 당연함에서 비롯된 것일 거라 생각합니다.

조금만 더 조금만 더 빠르게 이런 생각으로 지구의 자원을 쓴 것입니다.

기후변화는 지금 TV만 틀어도 구글에 들어가 검색만 해봐도 수백 개씩 나옵니다.

그렇지만 그 기후 위기보다 지금 당장 우리들 앞에 놓인 과제들이 더 중요합니다.

물론 이해는 합니다. 하지만 만약 투모로우처럼 저런 상황이 생긴다면 그때는 이미 늦습니다.

그러니 조금만 더 우리 함께 기후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면 좋겠습니다.